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경찰 꿈해몽

by info123 2021. 11. 30.
반응형

1. 차를 타고 가다가 경찰이 교통 정리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는 꿈

운전자는 항상 안전운전을 해야 합니다. 자신과 타인의 생명이 걸려있기 때문입니다. 운전자는 음주운전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 정도 마셨으면 운전해도 괜찮겠지라는 생각으로 운전을 했다가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도로에는 음주운전을 단속하는 경찰들을 볼 수 있습니다. 밤늦게까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애쓰고 계시는 경찰분들게 감사해야 합니다. 꿈에서 차를 타고 가다가 경찰이 교통 정리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았다면 여행을 가서 안 좋은 일에 휘말리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2. 자신이 직접 경찰이 되어서 경찰차를 운전하는 꿈

어린이들은 경찰차에 대한 동경이 있을 것입니다. 경찰차를 소재로 한 만화도 있고 경찰차 장난감도 있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어른이 되면 경찰차도 일반 차량과 비슷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공공의 업무를 수행하는 차이기 때문에 외관이 멋있죠. 물론 어른들이 봐도 경찰차는 멋있긴 합니다. 기회가 있으면 경찰차를 운전해보고 싶은 사람들도 있겠지만 경찰이 아니면 운전할 수 없으니 조금 아쉬울 뿐입니다. 꿈에서 자신이 직접 경찰이 되어서 경찰차를 운전했다면 앞으로 좋은 일이 일어나서 결과가 좋아질 것임을 의미합니다.

 

 

3. 어느 날 갑자기 경찰서에서 온 전화를 받는 꿈

집에서 한가하게 있다가 경찰서에서 온 전화를 받게 되면 난감할 것입니다. 경찰서에서 전화가 오는 경우는 본인이 잘못을 했거나 증인 요청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에요. 이유가 어찌되었든 간에 경찰서에서 전화가 온다는 사실만으로 고민이 되긴 합니다. 어떤 사건에 휘말려서 증언을 해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평소에 잘못된 행동을 저지르지 않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꿈에서 어느 날 갑자기 경찰서에서 온 전화를 받았다면 자신이 속한 조직 내에서 자신의 비밀이 밝혀질까봐 안절부절못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4. 도로를 걷고 있는데 경찰이 자신을 향해 총을 겨누면서 겁을 주는 꿈

경찰은 아주 긴급한 상황이 아닌 이상 총을 겨누지 않습니다. 긴급한 상황에서도 범인에게 겁을 주려고 공포탄을 쏠 수는 있죠. 경찰이 선량한 시민에게 총을 들 일도 없지만 그런 상황이 나타나더라도 특별한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선량한 시민 옆에 범인이 있어서 겁을 주려고 한다든가 특정한 작전을 수행하고 있어서 피치못할 사정으로 총을 겨눌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든가하는 경우들이 있겠죠. 꿈에서 도로를 걷고 있는데 경찰이 자신을 향해 총을 겨누면서 겁을 주었다면 단시일내에 자신한테 마음이 불안해지는 상황이 올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5. 구치소 감옥에 갇혀 있다가 경찰의 도움으로 석방되어 나오는 꿈

범죄자들이 범죄를 저질렀으면 일단 경찰서에 갑니다. 이 사람을 수감해야겠다고 경찰이 판단하면 구치소로 보냅니다. 재판을 해서 유죄 판결이 나고 형량이 정해지면 교도소로 갑니다. 중범죄면 교도소로 가지만 경범죄면 구치소에 머물다가 나옵니다. 구치소에 간 사람들 중에는 본인이 정말로 범죄를 저지른 경우도 있을 테지만 억울하게 누명을 쓰고 갇힌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꿈에서 구치소 감옥에 갇혀 있다가 경찰의 도움으로 석방되어 나왔다면 본인이 현재 처한 답답한 상황에서 벗어나 자유를 만끽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6. 길을 걷다가 경찰차 사이렌 소리를 크게 듣는 꿈

어린 시절에 알고 있었던 경찰차 사이렌 소리는 삐뽀삐뽀입니다. 살면서 구급차의 사이렌 소리는 도로 근처에서 많이 들어봤는데 경찰차 사이렌 소리를 거의 못 들은 것 같습니다. 아주 급한 경우에는 경찰차도 사이렌을 울리겠지만요. 사이렌 소리는 소리 자체만으로도 시민들에게 각인되지만 빨간색이 보는 이로 하여금 더 기억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꿈에서 길을 걷다가 경찰차 사이렌 소리를 크게 들었다면 자신이 직장생활을 하면서 매우 힘들어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7. 밖에 나갔다가 집에 돌아오니 집 주변을 경찰들이 둘러싸고 있는 모습

건물에서 중대한 일이 생기면 경찰들이 출동을 하고 긴 스티커를 붙여놓습니다. 사건이 발생해서 위험하니 일반인들에게 출입 제한을 지시하는 것이죠. 그 건물 주민이라도 경찰이 이렇게 지시하면 함부로 들어갈 수 없습니다. 만약에 그 건물이 자신이 살고 있는 집이었다면 기다리면서 경찰의 지시를 기다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꿈에서 밖에 나갔다가 집에 돌아오니 집 주변을 경찰들이 둘러싸고 있는 모습을 보았다면 높은 사람에게 부탁한 일이 위험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8. 폭력배를 만나서 경찰에게 도와달라고 부탁하는 꿈

매일 뉴스만 보아도 사건사고가 끊이질 않습니다. 개중에는 폭력 사건도 많이 있습니다. 제일 안 좋은 사건이 묻지마 범죄입니다. 아무 관련도 없는 선량한 사람을 홧김에 때리거나 죽이는 범죄인데 이는 매우 끔찍합니다. 경찰이 출동하는 데에도 시간이 어느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묻지마 범죄에 연루되면 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수상한 사람이 자신을 따라오면 항상 경계하고 있다가 사람이 많은 곳으로 피하거나 미리 경찰에 신고해야 합니다. 꿈에서 폭력배를 만나서 경찰에게 도와달라고 부탁했다면 자신의 마음이 현재 불안한 상태이므로 명상 등을 통해 마음을 고요한 상태로 만들어야 됨을 의미합니다.

 

 

 

 

 

 

9. 자신이 직접 경찰로 임관하여 도둑을 잡게 되는 꿈

경찰이 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경찰대를 졸업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경찰공무원 시험을 봐서 합격하는 방법입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경쟁률이 세서 웬만큼 공부해서는 합격하기 힘듭니다. 경찰이 되려면 필기 시험과 실기 시험을 모두 잘 봐야 합니다.

경찰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일하는 직업이므로 사명감이 매우 투철해야 합니다. 멋있는 경찰 제복을 입었으면 제복에 맞는 행동을 해야 하는 거죠. 꿈에서 자신이 직접 경찰로 임관하여 도둑을 잡게 되었다면 자신의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귀인을 만나게 됨을 의미합니다.

 

 

10. 집 근처 경찰서에 직접 들어가보는 꿈

경찰이 아닌 이상 경찰서에 들어가는 사람은 피의자 아니면 피해자입니다. 예외적인 경우로는 학생들이 진로 체험을 위해 경찰에게 인터뷰를 요청할 때, 길 가다가 지갑을 주워서 경찰한테 맡겨야 할 때 등이 있습니다. 경찰서에는 별의별 사람들이 다 오기 때문에 경찰들은 한시라도 긴장을 늦출 수 없을 것입니다. 경찰분들의 헌신이 있기에 우리 나라의 치안이 유지되고 있는 것입니다. 꿈에서 집 근처 경찰서에 직접 들어가보았다면 누군가와 사소한 말다툼으로 인해 사이가 나빠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반응형

'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래 꿈해몽  (0) 2021.12.01
떡 꿈해몽  (0) 2021.12.01
도자기 꿈해몽  (0) 2021.12.01
비행기 꿈해몽  (0) 2021.11.30
손 꿈해몽  (1) 2021.11.30
타는 배 꿈해몽  (0) 2021.11.30
사슴 꿈해몽  (0) 2021.11.30
텔레비전 꿈해몽  (0) 2021.11.29